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과 신청기간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2. 1. 9.
반응형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과 신청기간 방법

2022년에는 청년저축계좌, 청년희망적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가 신설되어 청년들이 목돈마련을 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사업이 시행됩니다. 해당 사업은 신청자격이 조금씩 다른데요. 소득액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구분하여 신청이 가능토록 하고 있습니다.

 

차례

1. 지원대상 요건

2. 지원내용/혜택

3. 신청시기/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정부지원 청년대출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햇살론유스는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자,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출상품입니다. 소

wellsknow.co.kr


 

 

 청년희망적금 지원대상 요건

청년희망적금은 연령과 소득액을 충족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령 : 만 19~34세 이하의 청년으로 병역이행기간 추가시 최대 6년까지 연령 연장

소득액 : 근로자는 총급여액 3,600만원 이하, 자영업자는 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일 경우 청년희망적금에 가입이 가능한 것입니다.

 

여기서 총급여액은 근로자가 1년 동안 회사에서 받은 급여 중 비과세급여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지원내용/혜택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할 경우 월 납입한도는 50만원 이내이며, 적립기간은 2년입니다.

2년동안 적립된 금액에 시중 이자가 더해지고 추가로 납입액의 2~4%를 저축장려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시기와 신청방법 

청년희망적금은 정부에서 2022년 1분기부터 가입이 가능하도록 공고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에서 공고를 하게 되면 협약된 은행을 통해 청년희망적금에 가입을 할 수 있고, 신분증과 병적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 등의 서류를 지참하셔서 은행에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