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자격과 혜택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2. 1. 3.
반응형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자격과 혜택 신청방법

2022년부터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정부정책사업들이 시행됩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가 가장 먼저 시행되는 자산형성 지원사업 중 하나입니다. 2022년 1월 1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상반기 중에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시작되고, 하반기에는 청년저축계좌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차례

1.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대상

2.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혜택

3.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정부지원 청년대출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정부지원 청년대출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사회진출시 경제적 박탈감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소득별 청년 자산형성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소득 맞춤형태로 대상자

wellsknow.co.kr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대상

연령과 소득기준에 부합되는 청년들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연령의 경우 신청일 당시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조건에 부합해야 하는데요. 군복무를 마친 분들은 병역이행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주어 최대 만40세 까지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소득은 근로자의 경우 총급여액이 5천만원 이하여야하고, 사업소득이 있는 분들은 전년도 종합소득금액이 3,800만원 이하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혜택

연간 납입이 가능한 한도는 600만원이며, 최소3년 최장 5년까지 가입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해 연 600만원 한도내에서 40%를 소득공제해주기 때문에 연간 최대 24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신청방법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금융기관(은행, 증권사)을 통해 원하는 펀드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과 소득 증빙을 위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병역의무를 이행한 분들은 해당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병역이행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