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 지원금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2. 11.
반응형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 지원금 신청자격과 방법

각 지자체에서는 청년들의 취업률을 올리기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지자체에서 최초로 먼접수당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일정요건을 충족할 경우 연간 최대 3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내용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례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 지원금 신청자격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 지원금 지원내용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 지원금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정부지원 대출 이용방법까지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정부지원 청년대출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사회진출시 경제적 박탈감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소득별 청년 자산형성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소득 맞춤형태로 대상자

wellsknow.co.kr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지원금 신청자격

연령과 거주지 요건, 면접응시 내용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연령은 매해 시행이 되기 때문에 출생연도가 시행연도에 따라 변하게 됩니다. 시행연도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분들이 해당되고, 2021년은 1981.1.2 ~ 200.12.31 출생자가 대상이 됩니다. 

청년 면접수당은 중복수급이 불가능한 요건도 있습니다.

실업급여, 고용노동부 구직활동지원금, 경기영성취업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경우 중복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참여자의 경우는 중복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 지원금 지원내용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30만원이 지원되며, 면접 1회 5만원 최대 6회 지원이 되는 방식입니다.

 

지원금은 현금 지원이 아닌 희망지역의 경기도 지역화폐에 충전되거나 지류 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지역화폐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구직 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면접수당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가 나오게 되며, 공고 확인 후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을 해야 합니다. 2021년 마지막 신청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입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신청하기 |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thankyou.jobaba.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