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근로자녀장려금 대출 최대 1200만원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2. 7.
반응형

근로자녀장려금 대출 최대 1200만원 신청방법

연간 소득이 단독가구는 2천만원 이하, 홑벌이 가구는 3천만원 이하, 맞벌이가구는 3천 6백만원 이하일 경우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에 부합됩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이면서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자녀장려금까지 지원을 받게 되는데요. 해당 소득요건이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자녀장려금만 수급하는 가정이라면 대출 신청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례

근로장려금 대출 지원대상

근로장려금 대출 지원내용

근로장려금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현재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로 힘겨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소득이 확인되는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상품을 새롭게

wellsknow.co.kr


 

 

 근로장려금 대출 지원대상

해당 대출은 시중은행에서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분들에게 유용한 정책자금으로 대출 신청연도 근로장려금 수급자 또는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요건은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연소득 기준 단독가구는 2천만원 이하, 홑벌이 가구는 3천만원 이하, 맞벌이가구는 3천 6백만원 이하인 경우입니다.

 

또한 대출상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무소득, 무직인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하다는 점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대출 지원내용

연 3.0%의 저금리로 6년 동안 상환이 가능한 대출상품이어서 상환에 대한 부담이 적은편아리고 하겠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 이지만 모두에게 최대 한도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소득과 기대출 내역을 확인하여 대상자별 한도가 차등 지원됩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을 1년동안 이용이 가능해서 1년동안은 상환의 압박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도에 상환을 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연체시에는 연체이율이 2배 정도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대출 신청방법

해당 대출은 은행을 방문해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을 통해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전화로 대출대상 여부를 확인하신 후 대상자로 인정이 되시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 지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전국센터찾기를 이용해서 가까운 지점과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 서금원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도에서 신청자분이 살고 계신 지역을 선택하시면 아래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미소금융 지점의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연락처로 전화를 하셔서 대출상담을 받으신 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