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액과 지원대상 학교 밖 청소년도 가능

by 공허한뱃살 2021. 11. 16.
반응형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액과 지원대상

경기도내에 재학중인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 및 대안학교나 청소년지원센터 등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은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내 공립이나 사립학교 재학생은 별도의 신청없이 지급을 받게 되지만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에는 신청기간내에 신청을 해야 12월에 지급이 됩니다.

 

차례

  •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지원내용
  •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정부지원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 대출 저금리 이용방법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신청자격 한도 신청방법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신청자격 한도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서민금융지원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득이 적고 신용도가 낮아 1금융

wellsknow.co.kr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고 거주중인 만 7세 ~ 18세의 학생에게 지급이 됩니다. 2003년 1월 1일 ~ 2014년 12월 31일 사이 출생자가 대상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은 지자체가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나 대안학교에 다니고 있는 것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지원내용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은 학생 1인당 5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경기도내에 공립학교나 사립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약 166만명은 별도의 신청없이 학교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 또는 보호자의 계좌로 지급이 되며, 학교 밖 청소년은 별도의 신청기간에 신청을 반드시 해야합니다.

 

2021년 기준 1인 1회만 지원이 되기 때문에 학교 밖 청소년은 기간내에 반드시 신청기관을 통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자체가 운영하는 대안학교나 청소년지원센터에 다니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2021년 11월 15일 월요일부터 12월 10일 금요일 안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기관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며 해당 기관에 방문해서 신청을 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격확인 후 12월 내 지급이 됩니다.

세부 신청 및 지급방법은 표를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