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서울시 자영업자 대출 식당 제과점 외식업 소상공인 지원

by 공허한뱃살 2021. 10. 18.
반응형

서울시 자영업자 대출 식당 제과점 외식업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영업시간 제한 및 인원수 제한 등의 조치로 외식업체들의 피해도 정말 클 텐데요. 서울시에서는 매출액 규모와 상관없이 외식업체들을 위해 저금리 운영자금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요건과 지원내용,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례

지원대상

지원내역

신청절차 

 

블로그내 관련 글

◈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연 이내 창업자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창업을 하였으나 최근의 코로나19사태처럼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닥쳐 사업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신 신규사업자분들은 운영의 노하우도

wellsknow.co.kr


 

 

 서울시 외식업 자영업자 운영자금 대출 지원대상

앞에서도 설명드렸듯이 매출액 규모와 상관없이 서울시내에서 운영중인 식품접객업소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이 서울시로 되어 있어야 하며, 현재 서울시내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서울시 외식업 자영업자 운영자금 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업체당 2천만원 수준으로 심사기준에 의해 한도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0%의 저금리로 지원이 되고,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2년 설정 후 3년동안 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중도 상환시에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연체시에는 당연히 연체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서울시 외식업 자영업자 운영자금 대출 신청절차

신청기간은 자금 소진시까지 이며, 영업장이 속한 자치구 식품위생부서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구청 민원실을 통해 식품위생부서 연결 후 문의를 하셔도 되고, 서울시 식품정책과 02-2133-4704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