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9. 27.
반응형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사업성은 우수하지만 대표자 또는 대표이사의 신용점수가 좋지 않아 1금융 저금리 사업자금 대출이 어려운 사업자를 위해 정부에서는 재도전특별자금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매해 3차례에서 4차례 정도 공고가 나오게 되고, 공고 나오기 전부터 준비를 해셨다가 신청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차례

  • 신청대상
  • 지원내용
  • 신청기간/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부지원자금 중 성장촉진자금 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 2억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연

wellsknow.co.kr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신청대상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하면서 대출신청시점 조회한 NICE 평가정보상 대표자 및 대표이사의 신용점수가 CB 715점 미만인 사업자가 신청대상이 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지만 정부의 정책자금 대출 지원제외 업종이 아니어야 하며, 아래의 대출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1번부터 10번까지 나온 정부 정책자금 대출제한 사유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신다면 아쉽게도 신청을 할 수 없으며, 신청을 하셔도 심사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반드시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기업 당 1억원 이내로 연 4.0%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도 8년으로 상환에 대한 부담도 적은편이라고 하겠습니다. 거치기간도 신청자가 원할 경우 최장 3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액 또는 일부 조기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고 하네요.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신청기간/방법

앞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재도전특별자금 대출은 1년에 3~4차례 정도 공고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 공지가 되기에 자주 방문하셔서 공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직접대출)에 대해 ‘21년 10월 1일부터 ’22년 3월 31일까지 기간 중 원금상환이 필요한 소상공인 접수기간: '21.09.27(월) ~ ‘22.03.31(목) ① 법인사업자 대출, 시설자금

ols.sbiz.or.kr

해당 자금 대출 신청 전 미리 사전예약을 하셔야 하고, 준비하셔야 할 서류가 상당히 많은 편이니 사전예약가이드를 반드시 내려받기 하셔서 제출서류를 잘 확인해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