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건강관리 지원금 신청자격과 시범지역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30.
반응형

건강관리 지원금 신청자격과 시범지역 신청방법/서민지원 특별대출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건강관리 지원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시범지역내 건강보험 가입자 중 일정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참여자로 선정이 될 수 있는데요. 해당 포스팅에서는 신청자격과 시범지역 소개, 지원금액,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례

  • 신청자격
  • 시범지역
  • 지원내용
  •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서민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서민지원 특별지원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득

wellsknow.co.kr


 

 

 건강관리 지원금 신청자격

일단 시범지역내 건강보험 가입자 중 ① 건강예방형과 ② 건강관리형 조건에 부합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건강예방형의 경우 만 20~64세 중 건강검진 이후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로 체질량지수, 혈얍, 공복혈당 등의 수치를 통해 대상자가 선정됩니다.

② 건강관리형의 경우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주요 대상이 되며,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하여 케어플랜을 수립한 경우 선정이 됩니다.

 

 건강관리 지원금 시범지역

위의 신청자격요건에 부합되시는 분일자라도 시범지역내에 거주하는 분들만 선정이 됩니다.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에 따라 시범지역이 다르게 정해져 있으니 표를 통해 해당 지역을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범지역은 확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관리 지원금 지원내용

지원금액 자체는 크지 않습니다. 건강관리 지원금 대상자로 선정이 되신 분들 중 걷기 운동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 이수 등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을 잘하고 계시거나 혈압, 체중 등 건강 지표가 개선된 정도에 따라 최대 5~6만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신규로 참여만 해도 2,000원의 참여지원금도 지급됩니다.

 

 건강관리 지원금 신청방법

건강관리 지원금은 방문신청, 온라인 신청, 모바일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은 시범지역 내 관할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표에 나온 순서대로 접속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청은 the 건강보험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로그인 하셔서 표에 나온 순서대로 접속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