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자격과 이용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27.
반응형

무직자 청년에 대해 정부가 지원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취업이 안되 무직상태인 청년에 한해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저금리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취업에 필요한 자금이나 생활에 필요한 자금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신청자격요건 확인 후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차례

  • 신청자격
  • 지원내용
  •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 2가지 신청자격 한도 금리 이용방법

정부지원 저신용자만을 위한 대출 상품 2가지 비교 한도, 금리, 상환기간 정부에서는 금융취약계층 서민들이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하다 금융빈곤계층으로 추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책자

wellsknow.co.kr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자격

먼저 연령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여야 하고, 현재 소득이 없겠지만 이전까지 소득이 있었다면 연 3천 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자가 주요 지원대상이 됩니다.

 

만약 개인 소유의 재산이 많을 경우에는 해당 대출보증에서 제외가 될 수 있습니다. 재산에 대한 기준은 명확히 나와 있지는 않기에 궁금하신 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 1397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지원내용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해당 대출 보증 신청을 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대상자에게 최대 1천 2백만원까지 한도를 부여하고 있지만 한도 전체금액을 일시에 지급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연간 최대 6백만원 한도내에서 보증 신청이 가능하기에 1천 2백만원은 2년에 걸쳐 신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3.5%가 적용되고, 서민금융진흥원에 보증료가 연 0.5% 선공제 됩니다. 연 4.0% 정도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출상환기간은 대학생은 최장 15년. 대학원생 및 학점은행제 수강자는 최장 13년, 무직인 상태의 미취업자는 최장 11년 동안 상환이 가능합니다. 거치기간은 대상자에 따라 기간별 설정이 가능하며, 괄호안에 있는 내용은 군복무 기간동안 거치기간을 추가로 늘려준다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방법

구글플레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회원가입하시고 로그인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어플 메인 화면에서 '햇살론유스'를 선택하시면 자격요건 확인 후 보증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간단한 금융교육을 이수하셔야 신청이 가능하고, 필요한 서류를 어플에 업로드 하시면 보증심사가 진행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