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소상공인 특별대출 인천시 저신용 사업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25.
반응형

인천시 소상공인 특별대출 코로나 피해 저신용 사업주 지원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분들이 많기 때문에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뿐만 아니라 저금리 운영자금 대출도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천시에서는 신용등급 4등급 이하인 사업주분들을 대상으로 연 2%대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차례

  • 신청자격
  • 지원내용
  • 신청기간/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부지원자금 중 성장촉진자금 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 2억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연

wellsknow.co.kr


 

 

 인천시 소상공인 특별대출 신청자격

인천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특별대출 상품으로 인천시에서 영업중이면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일반업종 매출감소 기준에 의해 지원을 받은 기업이 해당됩니다. 해당 기업의 대표자 개인신용평점이 839점 이하이면 모든 요건을 충족하게 되는 것입니다.

 

신용평점 839점은 기존의 신용등급으로 환산하면 4등급이며, 4등급부터 10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정부정책자금 지원 제외 소상공인(유흥, 향락, 도박, 기타 전문업종)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인천시 소상공인 특별대출 지원내용

인천시 소상공인 특별대출 한도는 업체당 최대 2천만원 입니다. 하지만 재단의 심사기준에 따라 업체마다 한도는 차등 부여됩니다.

 

대출금리은 연 2.3% 이며, 재단 보증료율이 연 0.4%로 보증료는 선공제되고 지급이 됩니다. 

 

상환기가은 5년으로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이 1년 적용되고, 4년동안 균등분할 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 소상공인 특별대출 신청방법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고, 오로지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2021년 8월부터 한도소진시까지만 지원되고, 대표자 본인이 직접 인천신용보증재단 지점에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기타 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방문전 재단 지점에 대출문의 후 필요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