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근로자 정부지원대출 용도별 한도와 금리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24.
반응형

근로자 정부지원대출 용도별 한도와 금리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에서는 근로자 정부지원 대출 사업을 통해 저금리로 생활비, 의료비, 장레비, 혼례비 등을 이용토록 하고 있습니다. 모든 근로자가 해당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일정조건을 충족해야 연 2% 내외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례

  • 근로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자격
  • 근로자 정부지원 대출 용도별 지원내용
  • 근로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서민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서민지원 특별지원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득

wellsknow.co.kr


 

 

 근로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자격

정규직, 비정규직, 일용근로자 모두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해당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위의 표에 나온대로 근로요건 및 소득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정규직 근로자는 3개월 이상 신청일 현재 사업장에 근무중이어야 하며, 월평균 소득이 266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비정규직 근로자는 소득요건을 확인하지 않으며, 일용근로자는 근로일수가 45일 이상 확인되어야 합니다.

 

 근로자 정부지원 대출 용도별 지원내용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용도에 따라 대출한도를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본인 및 자녀의 혼례비, 자녀학자금, 부모요양비, 장례비, 임금체불로 인한 긴급 생계비, 임금감소로 인한 생계비, 소액이 필요한 경우 소액 생계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용도에 따라 한도가 다르며, 금리는 모두 연 1.5%가 적용됩니다.

 

소액 생계비를 제외한 대부분의 용도별 대출 상환기간은 1년 거치후 3년 또는 4년 분할상환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액 생계비 대출의 경우는 1년 거치후 1년 분할상환 조건만 적용됩니다.

 

 

 근로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 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문신청은 근로복지공단 지사에 방문해서 신청을 하셔야 하며, 전화로 방문 상담 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래의 근로복지서비스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가입 후 로그인은 필수이며, 공동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위의 링크를 통해 근로복지서비스 누리집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 '서비스 신청'을 클릭 후 세부 카테고리 중 '일반근로자 대부신청'을 선택하셔서 대출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