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자격과 지급일 특별대출

by 공허한뱃살 2021. 8. 23.
반응형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원대상과 지급일 서민특별대출 이용방법

저소득층에게만 특별히 추가 지급되는 국민지원금 지원대상과 지급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과 중복 수급이 가능한 추가 국민지원금으로 저소득층에게만 지급되지만 특별한 지급대상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니며, 기존에 수급자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차례

  •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자격
  •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액과 지급방식
  •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일

블로그내 관련 글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서민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서민지원 특별지원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득

wellsknow.co.kr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자격

2021년 8월 기준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에 해당 되시는 분들이면 지급을 받게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이며, 차상위계층은 위의 표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한부모가족은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법정 한부모가족 대상자입니다. 대상자에 대한 문의는 국번없이 12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액과 지급방식

지급액은 1인당 10만원으로 이번만 지원되는 것입니다. 매월 지급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지급방식은 가구대표계좌로 일괄지급됩니다. 매월 정부에서 지원금을 수급받는 대상자분들은 해당 계좌로 별도 신청없이 지급이 된다고 하며, 정부 지원금을 따로 수급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일

지급일은 2021년 8월 24일입니다. 앞서도 언급드렸듯이 정부 지원금을 매월 수급받고 있는 분들은 가구대표계좌로 별도의 신청없이도 지급을 받게 됩니다. 가구원수 X 10만원이 지급되며,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도 없습니다.

 

그 외의 대상자분들은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하셔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에서는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에 대한 내용을 위와 같이 공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