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한부모가정 생활자금 대출 저금리 이용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18.
반응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가구주에 저금리 정부지원 생활자금 대출

한부모가정(청소년 한부모가정 포함)과 조손가정은 정부에서 인정하는 사회적 배려계층에 포함됩니다. 단, 소득과 재산 등 일정요건이 기준 이하인 경우에만 더 많은 정부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자금이 긴급히 필요할 경우에는 저금리로 생활자금대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차례

  • 한부모가정 생활자금대출 신청자격
  • 한부모가정 생활자금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 한부모가정 생활자금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국민은행 정부지원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이용방법

국민은행을 통해 정부지원대출 신청자격 확인 후 신청방법 정부지원대출 상품들은 정부와 협약된 은행을 통해 직접대출도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등을 통해 보증 신청 후 대출을 하는 상

wellsknow.co.kr


 

 

 한부모가정 생활자금대출 신청자격

한부모가정에 대한 정의는 모자가정 또는 부자가정으로 어머니나 아버지 중 한 사람이 세대주이거나 세대원을 부양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세대주의 나이가 만 24세 이하인 경우에는 청소년 한부모가정으로 인정이 되며, 기준 중위소득이 52% 이하인 경우 정부지원 한부모가정으로 인정을 받게 되고, 청소년 한부모가정은 60% 이하로 기준이 보다 완화되어 있습니다.

 

부모로부터 실질적인 부양을 받을 수 없는 아동을 (외)조부 또는 (외)조모가 양육하는 경우에는 조손가정으로 인정이 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아래의 소득기준 52% 이하는 공통적으로 충족해야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매해 발표가 되고, 2021년 기준이 되는 소득금액은 표와 같습니다.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은 가구수가 적기 때문에 2인가구 또는 3인가구인 경우가 많으니 해당 소득금액 이하이면 대상자로 선정이 될 수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생활자금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단, 정부지원 대출도 소득이 없거나 무직인 경우에는 지원을 받기 힘듭니다. 대출 상환가능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천 2백만원이며, 개인별 심사기준을 통해 한도가 차등 적용되고, 금리는 연 3%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도 6년으로 이자만 납입가능한 기간이 1년 적용됩니다.

 

 한부모가정 생활자금대출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지원되는 사업으로 서민금융통합 콜센터 1397로 전화를 하시거나 신청자분과 가까운 미소금융 지점에 전화를 하셔서 대출 상담을 받으신 후 대출 대상으로 인정이 되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국센터차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지도에 지역을 클릭하신 후 센터유형을 선택하시면 지역별 지점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