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자격과 한도 상환기간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9.
반응형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자격과 한도 상황기간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수급자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해 저금리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특히 시중은행의 저금리 대출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고금리 사금융으로 빠져 금융취약계층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차례

  • 취약계층 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 저소득/저신용자 대상 저금리 서민대출

 

블로그내 관련 글

 

 

임금체불 근로자 생계비 대출 퇴직자 포함 신청방법

임금체불 근로자 생계비 대출 퇴직자 포함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임금체불 근로자 및 퇴직자를 위해 임금체불 체당금 제도도 운영하고 있으며, 생계자금이 긴급히 필요한

wellsknow.co.kr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취약계층 지원

해당 대출은 근로장려금 신청 가능 요건 대상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게 지원됩니다.

 

단, 무소득이나 무직인 경우에는 대출상환 가능여부에서 불가 판정이 나기 때문에 소득과 직장이 있어야 합니다. 단, 소득이 적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천2백만원까지 개별 심사 후 한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연 3.0%의 저금리로 최장 6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상환기간도 1년의 거치기간이 적용되어 부담도 다소 적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해당 대출은 미소금융을 통해 지원됩니다. 신청인 주소지와 가까운 미소금융 지점을 확인하신 후 전화로 취약계층 저금리 서민대출 상담하시고 예약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미소금융 지점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지도에서 신청인분의 지역을 클릭하신 후 미소지점을 선택하시면 아래에 센터명,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전화를 하셔서 상담하신 후 주소지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저소득 저신용자 대상

해당 대출은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로 2021년 기준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인 분들 중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로 확인되시는 분들은 신용평점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댱 대출은 1인당 최대 3천만원까지 은행별 자율 결정이 됩니다. 금리 역시 연 6% ~ 10.5% 수준으로 은행별 자율 결정됩니다. 상환기간은 5년 이내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이 적용됩니다.

서민금융콜센터인 1397로 새희망홀씨 대출 상담을 받으신 후 수탁은행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한도와 금리가 다르니 은행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새희망홀씨 지원내용을 비교해보시고 방문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