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생계지원대출 금융취약계층 정부지원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3.
반응형

생계지원대출 금융취약계층 정부지원 신청자격과 방법

저소득, 저신용, 금융취약계층은 1금융권을 이용한 저금리 생계지원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이나 신용카드론 등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분들은 해당 포스팅을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례

정부지원 생계지원대출 신청자격

정부지원 생계지원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정부지원 생계지원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정규직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일용직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근로내역 요건만 확인이 되시면 시중은행보다

wellsknow.co.kr


 

 

 정부지원 생계지원대출 신청자격

기본적으로 저소득, 저신용자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연소득은 3천 5백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이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인 경우 해당이 됩니다.

 

금융취약계층으로인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만 29세 이하 청년층,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장애인 등이 해당됩니다.

 

 정부지원 생계지원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 까지 가능하지만 협약 은행별 자율적으로 대상자에게 한도를 결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 조건의 심사 후 한도는 결정된다고 합니다.

 

금리는 은행별로 차이가 있지만 6~10% 내외로 결정이 된다고 하네요. 금융취약계층분들은 우대금리도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협약은행 영업점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5년 이내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지원 생계지원대출 신청방법

 

협약은행은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제일, 씨티,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은행이며, 해당 은행 콜센터로 문의하시거나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새희망홀씨로 문의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소득 및 재직관련 서류들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