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피해업종 저신용자

by 공허한뱃살 2021. 8. 2.
반응형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코로나 피해업종 저신용자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분들의 피해가 심각한 만큼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사업이 꾸준히 발표되괴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중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지원받은 사업주가 대상이 되며, 그 중 일정기준 이하의 신용평점으로 1금융권 저금리 대출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지원됩니다.

 

차례

  •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신청자격
  •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지원내역
  •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서울 소상공인 대출 저금리 긴급자영업자금 지원내역

서울 소상공인 대출 저금리 긴급자영업자금 지원내역 서울시에서는 관내에서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중인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저금리 긴급자영업자금 대출 사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매해 7

wellsknow.co.kr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신청자격

두가지 기준에 모두 포함되는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①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지원받은 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 경영위기업종 중

② 신청시점 기준 NICE 744점 이하 저신용 소상공인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지원내역(한도, 금리, 상환기간)

업체당 지원되는 대출한도는 1천만원입니다. 금리는 연 1.5%가 적용되면서 6개월 동안은 이자도 유예가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6개월동안 유예된 이자는 7개월 납입차부터 납부를 하게 됩니다. 면제가 아닌 유예라는 점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대출 상환기간은 5년으로 2년간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이 적용되고, 3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분할상환하셔야 합니다. 중도에 상환을 완료하셔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및 약정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및 전자약정이 가능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지역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절차가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1357 또는 ☏1811-7500 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대출은 정책자금이기 때문에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신청이 종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