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서울 소상공인 대출 저금리 긴급자영업자금 지원내역

by 공허한뱃살 2021. 7. 31.
반응형

서울 소상공인 대출 저금리 긴급자영업자금 지원내역

서울시에서는 관내에서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중인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저금리 긴급자영업자금 대출 사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매해 700억원 가량의 예산이 배정되며, 예산이 모두 소진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업체당 최대 5천만원까지 한도가 배정되며 연 2%대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사업이기에 해당 포스팅 확인 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례

  • 울 소상공인 대출 신청자격
  • 서울 소상공인 대출 지원내역
  • 서울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창업을 하였으나 최근의 코로나19사태처럼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닥쳐 사업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신 신규사업자분들은 운영의 노하우도

wellsknow.co.kr


 

 

 서울 소상공인 대출 신청자격/긴급자영업자금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하는 대출 상품은 많습니다. 그 중에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예산한도가 많이 남은 긴급자영업자금을 소개해드립니다.

 

긴급자영자금은 서울시에서 영업중인 소상공인분들이 대상이 되며, 사업주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여성가장,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다둥이가정, 독립유공자 유족인 경우 우선지원대상이 됩니다. 

 

또한 매출액이 20% 이상 감소했거나 임차료가 30% 이상 오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 소상공인 대출 지원내용/긴급자영업자금

긴급자영업자금의 경우 업체당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입니다. 여러가지 서류 심사 등을 통해 업체마다 차등한 한도가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2.0%의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시중은행 금리보다 훨씬 저렴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상환기간도 최장 5년으로 1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서울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긴급자영업자금

아쉽게도 전화 상담 후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상담센터인 ☏ 1588-6119로 전화 상담을 하신 후 신청자분과 가까운 서울신용보증재단 지점에 서류를 준비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증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서울신보와 협약된 은행을 방문해서 대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2021년 긴급자영업자금의 한도는 389억원이 있습니다. 아직 많이 남았기 때문에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그 외에도 서울 소상공인 대출 사업이 댜앙하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자금과 한도를 확인해보시고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