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특고(특수고용직)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신청자격 방법/건설기계종사자 등

by 공허한뱃살 2021. 7. 28.
반응형

특고(특수고용직)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신청작겨 방법/건설기계종사자 등

특고(특수고용직)의 경우 불규칙적으로 노무를 제공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정확한 소득 확인이 안되어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는 노무 제공사실이 확인되면서 일정기간 이상 근로내역이 확인되는 특고분들을 대상으로 생계비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지원대상요건과 지원내역,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례

  • 지원대상
  • 지원내역
  •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정부지원 대환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신청대상과 방법

정부지원 대환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신청대상과 방법 정부에서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부지원 대환대출 사업을 진행해 왔

wellsknow.co.kr


 

 

 특고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지원대상

대출 신청일을 기점으로 소속된 사업장이나 노무를 제공하는 곳에서 3개월 이상 근로중인 특고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대체로 일일 단위 불규칙적인 근로일수로 인해 180일 이내에 입·이직신고내역상 근로일수가 45일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득감소로 인해 생계비 대출을 신청할 경우에는 대출 신청일 이전 6개월전부터 3개월전까지의 월평균소득에 비해 직전 3개월간의 월평균소득이 30% 이상 감소한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특고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지원내용

일반적으로 용도에 따라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혼례비, 학자금, 의료비, 장례비, 부모요양비, 임금감소 생계비 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용도에 따라 대출한도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신청시 필요서류도 다릅니다.

특히 임금이나 소득이 감소하여 생계비 대출을 신청할 경우 한도는 1천만원 범위내에서 소득감소액만큼 지원되며, 금리는 연 1.5%가 적용되고, 해당 대출을 보증하는 근로복지공단에 보증료 연 0.9%를 선공제하고 대출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 거치 3년 또는 1년 거치 4년 상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체로 금리와 상환방법은 용도에 구분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추후 이용 중 중도상환을 하더라도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연체를 하시게 되면 연체료는 은행 대출과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대출 전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고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해당 대출은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보증이 지원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를 방문해서 신청하시거나 온라인 사이트인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후 '서비스신청'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각 용도별 신청시 필요서류가 존재하기 때문에 신청 전 해당 홈페이지나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대표전화는 1588-0075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