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저소득자 생활자금 대출 정부정책자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by 공허한뱃살 2021. 7. 18.
반응형

저소득자 생활자금 대출 정부정책자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은 분들은 저금리로 시중은행 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급한 생활자금 필요시 신용카드론이나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하시는 경우 상환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을 텐데요. 다행히도 정부에서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아도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서

저소득자 대출 지원대상

저소득자 대출 지원내용

저소득자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정부지원 대환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신청대상과 방법

정부지원 대환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신청대상과 방법 정부에서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부지원 대환대출 사업을 진행해 왔

wellsknow.co.kr


 

 

 저소득자 생활자금대출 지원대상 조건

소득이 전혀 없거나 무직자인 분들은 아쉽게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소득이 적은 경우라도 대출상환이 가능할 것으로 신청기관에서 판단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해당되신다면 무조건 신청자격이 되시는 것입니다.

 

신용도는 2021년 기준으로 NICE 744점 이하,  KCB 기준 700점 이하이면 됩니다. 예전에 신용등급으로 바꾸어서 말씀드리면 6등급에서 10등급 사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해당 되시는 분들은 신용평점도 확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소득자 생활자금대출 지원내용  

신청자격에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최대 1천 2백만원까지 한도를 부여받게 됩니다. 단, 모든 대상자분들에게 최대 한도가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에 대출 받은 내역이 있으시거나 소득이 현저하게 적을 경우에는 한도가 내려가게 됩니다.

 

금리는 다행히도 시중은행 금리와 비슷한 3%대의 고정금리로 6년동안 적용이 됩니다. 시중은행에서도 3%대 금리로 적용되는 상품은 많지 않으며, 소득이 적을 경우 5~9% 정도가 적용되는 편입니다.

 

대출기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을 1년 포함하여 최대 6년동안 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연체시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되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저소득자 생활자금대출 신청방법

신청은 ☏ 1397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로 연락하셔서 신청 가능여부를 심사 받으신 후 신청 가능 대상자로 인정이 되시면 센터에서 지정해준 날짜에 신청자분과 가까운 지점에 소득 및 본인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전국센터찾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Youth,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위의 센터찾기 링크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통합지원센터를 누르신 후 지도에 신청자분 거주지를 누르시면 화면 아래로 주소와 연락처 등 센터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가까운 지점의 위치를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