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정부지원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7. 17.
반응형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정부지원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장애인복지법에 의해 등록된 장애인 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생계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저금리 상품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책이어서 지원대상요건과 신청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차례

  •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지원대상
  •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지원내역
  •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신청방법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른 등록 장애인으로 신체적 장애, 정신적 장애 모두 해당이 됩니다. 

 

단, 무소득이나 무직인 경우에는 대출 상환여부가 어렵다는 판단을 하기 때문에 신청이 어려울 수 있음을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지원내역

핸도는 최대 1천 2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 및 기대출 정보 등을 반영하여 개인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하지만 대출금리와 기간, 상환방법은 동일하게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3%의 고정금리가 적용되어 시중은행 금리와 비슷하거나 낮은 금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을 1년 설정할 수 있고, 이자와 원금을 동시상환하는 기간은 5년이어서 최대 6년 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애인 생계자금 대출 신청방법

해당 대출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지원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 지점에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국센터찾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자분이 살고 계신 지역과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으시면 전화번호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Youth,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위에 나온 표처럼 지역별 센터명과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점에 전화를 하신 후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상담을 받으시면 바로 대출가능대상 여부를 확인해드립니다. 대출 대상에 해당될 경우 콜센터 담당자가 알려드리는 서류를 준비하셔서 지정된 날짜에 해당 지점에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