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보이스피싱 구제방법 정부지원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7. 12.
반응형

보이스피싱 구제방법 정부지원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갈수록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피해자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피해자 양산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법안을 시행중에 있지만 피해자들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자분들에게 이러한 일이 발생할 경우 생계에 위협이 가해지는 경우도 많아 정부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시행하고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차례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대출 지원대상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대출 지원내용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대출 신청방법, 구비서류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대출 지원대상

보이스피싱 뿐만 아니라 스미싱 또는 불법 사금융 피해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소득과 신용평점 기준도 충족해주셔야 하는데요. 소득의 경우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여야 하고, 신용평점은 소득하위 20% 이하여야 합니다.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로 지난해까지만 해도 신용등급을 적용 했을 때 6등급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 되었습니다.

 

단, 연소득이 2천만원 이하로 극저소득자분들은 신용평점을 확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대출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금융피해액 범위 내에서 한도가 결정되지만 최대 한도는 5백만원입니다. 1천만원을 피해당하셨더라도 5백만원까지만 한도가 지원됩니다.

 

금리는 연 3.0%의 고정금리가 5년동안 적용되지만 2년동안 성실시 상환하실 경우 3년차부터는 2.0%로 금리가 1%p 인하됩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대출 신청방법, 구비서류

해당 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전화 상담 후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콜센터인 1600-5500으로 전화를 하신 후 보이스피싱 피해자라고 말씀하신 후 '새희망힐링론' 신청이 가능할지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소득과 신용평점 등에 대한 간략히 질문이 이어지고 구비서류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면 지정된 날짜에 신청자분과 가까운 신용회복위원회 지점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비서류 목록입니다. 공통서류와 필요서류로 구분되며,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경우 피해신고확인서 또는 사건사고접수 확인원, 법원판결문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