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6. 10.
반응형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가 심각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위해 무이자대출 사업 시행을 알렸습니다. 이번이 4번째로 2차에 걸쳐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1차는 2021년 6월 9일부터 신청이 시작되었으며, 2차는 예산이 확보되는대로 7월 중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차례

  •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신청자격
  •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블로그 관련 포스팅

소상공인 정책자금 경영안정자금 성장촉진자금 2021년 신청방법

◇ 자영업자 소상공인 실업급여 신청자격과 지원금액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신청자격

⑴ 신청자격요건

① 서울소재 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표자② 개인신용평점이 595점 이상으로 신용등급으로는 7등급 이상인 사업장의 대표자

출처 서울신용보증재단

이번 소상공인 무이자대출사업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진행을 하며 4무 안심금융으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무이자, 무보증료, 무담보, 무종이서류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보증 대출을 이용하셨던 분들도 중복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중복이용이기 때문에 대표자 신용한도내에서 대출한도가 결정됩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낮으신 분들은 저신용 전용 자금지원 신청도 가능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 1577-6119로 문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신용 전용 자금의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9등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대출한도가 현재 소개해드리는 포스팅 지원금액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유흥업, 도박업, 향락업, 투기업종은 아쉽게도 신청자격요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 지원내용

① 대출한도 : 한도심사 없이 업체당 2천만원이 기본 지원 되며, 필요에 따라 업체당 최대 1억원까지 한도 증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 한도증액으로 신청을 할 경우 은행방문 신청이 아닌 서울신용보증재단 예약방문 신청 후 상담을 받아야 진행이 됩니다.  

② 대출이자 :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서울시에서 최초 1년동안 대출이자 전액을 대납해드리게 되어 신청자분은 1년 동안 무이자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차년도 부터는 연 0.8%의 이자를 서울시에서 지원하여 연 1.56%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서울신용보증재단

③ 상환기간 : 5년(거치기간 없음)

 

⑶ 신청방법

1차 신청기간 : 2021년 6월 9일 부터 한도 소진시까지

2차 신청기간 : 2021년 7월 중

 

1차 한도는 1조 4,000억원 규모

2차 한도는 1조원 규모

 

① 2천만원 한도내에서 신청을 할 경우 

서울시 소재 신한, 우리, 국민, 농협, 하나은행 영업점 380여개 방문신청가능

 

② 추가 한도로 신청을 원할 경우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 1577-6119로 전화 후 지점 방문상담을 신청하시거나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지점방문예약 신청

 

▶ 서울신용보증재단 지점방문예약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지점방문 예약 신청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개인정보 입력 후 예약절차가 진행됩니다.

 

③ 서울신용보증재단 무방문 신청가능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중요해진 시점이어서 무방문 신용보증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업자 대표자(단독대표인 경우)만 가능하고, 공동인증서는 필수이며 정확한 정보 입력이 되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